본문 바로가기

세계화전략연구소 소개

설립목적

세계는 이미 지난 1995년 WTO체제의 출발에 따라 무한경쟁시대가 되었으며, 지구촌이 하나가 되는 글로벌 체제에 돌입했다. 이에 따라 세계화를 추구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기업, 그리고 지방자치단체들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세계화전략연구소를 설립하게 되었으며, 따라서 동 연구소는 세계화 전략을 수립하고 인력을 세계화시키는 교육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

연혁

(주) 세계화전략연구소는 2002년 1월 1일 SK로부터 분사된 (주)이미지네이션의 부설 연구소 출발 하였으며, 2003년 6월 23일 별도 법인으로 설립과 동시에 신설되었습니다. (주)이미지네이션 부설 연구소 시절에 이미 다양한 컨설팅 및 용역 프로젝트를 실시한 실적이 있으며, 보다 체계적이고 광범위한 영역으로 업무를 확장하고자 2003년 1월 부터 준비하여 2003년 6월 23일 법인설립과 사업자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요실적

국내기업의 국내사업 확장

• 고박사냉면 : 냉면사업의 외식프랜차이즈화
• 한국서예박물관 프로젝트 외 다수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사업

• 인천광역시의 용유도 및 미디어밸리 프로젝트의 해외 PR
• ㈜ 우노일렉트론의 중국진출 프로젝트
• 젠유 인터 트레이드의 미얀마 진출 프로젝트
• ㈜SDV 남선의 해외진출 관련 프로젝트 외 다수

외국기업의 국내 사업

• 미국 버지니아주정부의 국내 PR컨설팅
• 2B System(러시아)의 국내 PR 컨설팅
• ㈜CVG Profoca(베네주엘라) 외 다수

 


 

연구소 사업 방향

글로벌역량강화센터

• 기업체 및 공무원 그리고 일반 시민의 세계화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한 교육 및 자문
• 세계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마인드 변화
• 세계화에 따른 기본 소양교육

이영권의 성공센터

• 성공학 전반에 관한 이론정립 및 실행방안
• 벤치마킹을 통한 사례영역 개발
• 기업체 및 공공기관의 세계진출 전략

세계화전략 수립

• 국제마케팅 및 국제통상전략의 수립
• 기업체 및 공공기관의 경영자문
• 경영전반에 관한 업무 영역
• 기업 커뮤니케이션 영역

멘토링 사업

• 성공학 전반에 관한 이론 정립 및 실행 방안
• 기업 및 공공기관의 멘토링 지도